충남 보령시 청라 은행마을 단풍축제 2019 안내
충남 보령시 청라은행마을에서 가을의 서정이 듬뿍 담긴 ‘은행마을단풍축제’가 10월 27일 ~ 10월 28일 개최된다.
보령 청라은행마을은 수령 100년이 넘는 토종 은행나무가 3000여 그루 식재된 우리나라 최대 은행나무 군락지로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선정하는 농어촌축제와 충남의 자랑할 만한 관광자원으로 선정되었다.
특히 100여년 된 은행나무로 둘러싸인 신경섭 전통가옥(충청남도 문화재)은 노란 은행나무와 고택이 어우러져 한층 멋진 풍광을 선사한다. ‘은행을 털어 대박 난 마을이야기’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은행을 소재로 한 체험행사와 기획전시행사, 공연행사, 연계행사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충남 보령시 청라 은행마을 단풍 축제 2019 상세정보
시작일: 2019.10.27
종료일: 2019.10.28
주소: 충남 보령시 청라면 오서산길 150-65
충남 보령시 청라 은행마을 단풍 축제 2019 상세내용
체험안내
목걸이만들기, 천연비누만들기, 피리만들기, 토피아리 만들기, 대나무 물총 만들기, 야생화체험 및 야생화차만들기, 향토염색 및 야생초염색, 감자/고구마심기체험, 옥수수따기체험, 콩/수수 수확, 인절미만들기, 콩 두부만들기, 메주만들기 등
※ 체험은 계절 및 마을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
충남 보령시 가볼만한 곳
1. 죽도
대나무가 울창한 섬이라하여 대섬이라고도 불립니다.
충청남도 보령시 남포면 남포방조제로 408-36번지로 찾아가면됩니다.
보령시 남포면에서 서남쪽으로 8.1km 떨어진 최지원 유적지가 있는 보리섬 서쪽 1.5km 지점에 있는 섬으로 옛날 대나무가 울창하였던 섦이라 하여 대섬 또는 죽도라고 부르게 되었답니다.
대천해수욕장에서 3km 떨어져 있는 남포 방조제와 연계되어 있는 섬으로 대천 해수욕장과 남포 방조제 끝머리에 있는 용두 해수욕장의 중간지점에 있는 섬입니다.
관광특구 지역으로 지정되어 관광 펜션 및 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라고합니다.
2. 성주산 자연휴양림
성주산자연휴양림은 차령산맥이 빚어낸 아름다움이 뛰어난 곳으로 성주면 성주리의 화장골 계곡은 4km에 이릅니다. 울창한 숲이 장관인 계곡으로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화장골이란?
성주산 일대에 모란형 명당이 8개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이곳 화장골에 감추어져 있다하여 붙은 이름이라고 합니다.
성주산자연휴양림 안내
3. 개화예술공원
개화예술공원은 주변에 위치한 부대시설을 포함해 5만여 평의 규모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대단위 예술종합단지인 개화예술공원은 예술공원 내 허브랜드, 음악당, 육필시 공원, 바림공원, 그리고 모산미술관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주황색 지붕에 2층으로 구성된 미술관 본관은 세계 어디에서도 볼 수 없고 오직 보령에서만 생산되는 진귀한 돌과 오석으로 지어졌습니다.
아이들 체험으로도 딱 좋은 공원이기도 합니다.
개화예술공원안내
4. 보령호
1998년 10월 준공하였으며 성주산과 성태산에서 발원된 두개의 작은 하천이 만나 이루어지는 웅천천에 댐을 막아 물을 가두어 미산면 풍계리 용수리 평라리 등이 호수에 잠기고 아미산 양각산의 허리까지 물이 들어 찬다.
주변 경관이 수려하여 보령호를 감싸고 나있는 이설도로를 따라 푸른물을 감상하며 드라이브 할 수 있는 색다른 멋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