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파타야 방콕 월별 날씨 그리고 여행최적기는 ??
동남아시아를 대표하는 도시답게 방콕 날씨는 전형적인 열대 기후다. 연중 언제 가더라도 반팔, 반바지면 좋다.
1년 내내 한여름 날씨지만 우기인 5~10월보다는 건기인 11~2월에 가는 것이 여행하기 좋다.
1월 과 2월 날씨
30도가 훌쩍 넘는 더운 날씨임에는 분명하지만 여행하기에는 좋다. 일조량이 많고 비가 거의 오지 않는 건기이기 때문인데, 반팔, 반바지의 가벼운 옷차림이 기본이다.
그러나 일교차가 크고 샐내에서는 에어컨을 세게 틀기 때문에 바람막이나 긴 바지도 준비하는 것이 좋다.
3월 과 4월 날씨
평균기온이 무서운 기세로 올라가고 비도 점점 많이 온다. 그러나 걱정하지 말것 ! 끈적끈적한 무더위를 날려주는 시원한 축제 '쏭크란'이 기다리고 있다.
가벼운 옷차림이 기본이지만 우비나 우산을 준비할 필요가 있다.
5월 과 6월 날씨
비가 많이 오면서 무더위는 살짝 꺾이지만 그래도 덥다. 오히려 시원하게 쏟아지는 비가 반갑게 느껴질 정도.
방콕의 비는 스콜과 같은 형태라 갑자기 무서운 기세로 쏟아지다 뚝 그친다. 언제나 우산을 소지해야한다.
7월 과 8월 날씨
우리나라에서 휴가철이지만 거의 매일 비가 오다시피 우기의 방콕은 비수기다. 일조량도 하루 평균 5시간에 불과할 정도로 흐린 날씨가 계속된다.
30도를 훌쩍 넘는 더운 날씨에 일교차도 거의 없는 편이다.
9월 과 10월 날씨
우기의 끝물에는 엄청난 비가 쏟아 붓는다. 평균 강수량이 200mm에 달할 정도니 우산이 아닌 우비를 준비하는 편이 낫다.
11월 과 12월 날씨
11월에 들어서면 비오는 날이 적어진다. 건기가 시작된것.
여전히 30도를 웃도는 더운 날씨지만 해가 지면 꽤 시원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