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 월별로 날씨 알아보고가세요
태평양 한가운데 위치한 천혜의 휴양지 괌. 일년 내내 한여름과 같이 높은 기온을 유지하기에 언제가더라도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다만 1월부터 5월까지 건기 6월 부터 12월 까지 우기로 나뉘므로 그 차이를 알고 여행 계획을 세우는게 좋다.
1월 과 2월 날씨
최고기온 30도에 달하지만 그나마 괌에서는 시원하고 쾌적한 계절이다. 물놀이 하기에 그만.
가벼운 옷차림으로 겨울 속 한여름을 즐길 수 있다. 건기라고 해도 갑작스러운 소나기가 내릴 때가 많으니 우산은 챙겨야한다.
3월 과 4월 날씨
높은 기온으야 사시사철 비슷하지만 강수량이 연중 가장 적어지는 시기는 바로 이때다.
상쾌한 기분을 느끼며 괌의 맑은 하늘을 보고 싶다면 이 시기를 놓치지 말자 !
5월 과 6월 날씨
넓디넓은 태평양 한가운데 잇는 섬이라 괌의 우기는 상당히 긴 편이다.
5월에서 6월로 넘어가면서 강수량이 급격히 늘어난다. 우기가 시작되는 것이다. 덥고 습하므로 통풍이 잘되는 시원한 옷차림이 좋다.
7월 과 8월 날씨
이 시기의 괌 일기예보를 보면 뇌우, 비, 흐림 등의 우울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비가 오지 않는 날이 한 달에 5일에 불과할 정도로 연일 비 소식이 이어진다. 태풍도 찾기 때문에 이 시기 여행은 비추천 !
9월 과 10월 날씨
여전히 기온은 높고 비는 자주 온다. 우리나라 장마처럼 계속해서 흐린 날씨가 아니라 살짝 햇빛이 비쳣따가 급격히 흐려지는 등 하늘의 상황을 종잡을 수 없다.
일기예보도 틀릴 때가 많으니 마음을 내려놓고 놀자.
11월 과 12월 날씨
강수량이 조금씩 적어지지만 그래도 여전히 흐리고 비 오는 날이 많다.
습한 날씨에 대비하여 통풍이 잘되는 시원한 옷을 준비하자.
공감한개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