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세상에서 제일 긴 기차는 ?

초l선생 2019. 9. 19. 00:00
반응형


모래와 흙에서 눈을 가리기 위해 얼굴 주위에 Touareg 스카프를 감싸고 사다리를 타고화물 마차의 입술에 몸을 들어 올려 현장을 조사했습니다. 끝이없는 마차가 수평선 위로 뻗어 흔들리고 흔들리고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끝없는 모래 평원과 낮은 언덕의 풍경은 사하라 사막의 짙은 빛으로 날카롭게지나 갔다. 그림은 마차 앞쪽에 앉아 바람을 향하여 청각 장애 위에 아랍어로 서로 소리를 지 릅니다.

 

기차를 타고 사하라를 여행하는 것은 선과 같은 항해가 될 수 있습니다. 어떤면에서 그것은 그러나 그것은 또한 몸과 감각에 대한 용서스럽고 끊임없는 공격입니다. 호황과 연삭; 몸을 졸졸 흐르는 끊임없는 진전; 뜨거운 바람에 머리를 통해 소용돌이 치는 그릿; 눈꺼풀을 찌르는 사막의 태양.

 

모리타니의 기차 뒤 사막은 Nouadhibou에서 Zouerat까지 704km를 여행합니다 (크레딧 : 신용 : Alastair Gill)

모리타니의 기차 뒤 사막은 누 아디 부에서 Zouerat까지 704km를 이동합니다 (크레딧 : Alastair Gill)

1963 년에 개장 한 모리타니의 트레인 뒤 사막은 대서양의 누 아디 부 항구에서 북서부 주에 라트의 철광석까지 매일 운행합니다. 서사하라 분쟁 지역의 경계를 따라 운행되는 전체 여정은 약 20 시간이 걸리며 총 거리는 704km입니다. 2km가 넘는 길이의 열차는 3 개 또는 4 개의 디젤 기관차, 1 대의 여객 운송 및 200 ~ 210 대의화물 차량으로 구성됩니다. 누 아디 부 (Nuadhibou)로 향하는 서쪽으로 여행 할 때 각 차는 최대 84 톤의 철광석을 운반 할 수 있습니다.



 

이 열차는 또한 먼 사막 지역을 오가는 승객을 데려다가 도로로 불편한 여행을 최대 500km까지 줄이며, 남쪽으로는 모리타니의 수도 누악 쇼트 (Nouakchott)로 긴 우회가 소요됩니다. 많은 모리타니 안들이 나의 동반자 Mike와 마찬가지로 내가 과밀 한 여객 운송을 포기하고 무료로 화물차에서“2 등석을 타기를 선택합니다. 시끄럽고 더럽고 위험한 여행입니다. 낙상은 흔하며 낮에는 온도가 40C 이상으로 올라갑니다.

 

불편한 사람은 거의 없었으며 Mike와 저는 땀이 많은 열차, 구루병이있는 이층집을 견뎌냈으며 러시아의 아열대 지방에서 모기 감염 늪지대를 통해 하이킹을했습니다. 그러나이 강철 사막 캐러밴은 열, 바람, 소음의 일정한 원소 교향곡에 완전히 노출 된 빈, 열린 꼭대기에있는 금속 상자 인 긴축의 새로운 교훈이었습니다.

 

이 열차는 모리타니의 많은 사막 사막 지역의 생명선입니다 (크레딧 : Credit : Novarc Images / Alamy)

이 열차는 모리타니의 많은 사막 사막 지역의 생명선입니다 (크레딧 : Novarc Images / Alamy)

아버지는 세계에서 가장 긴 열차 중 하나입니다.”아버지는 저녁 식사 테이블에서 알려 주셨습니다. “화물 마차를 타고 사하라 사막으로 수백 마일을 여행 한 다음 새벽 한 달 전에 사막 한가운데서 내려 오면서 올바른 정차를 갖기를기도한다고 상상해보십시오. 그리고 태양이 떠오르는 것처럼 언덕의 눈썹 위에 지프가옵니다.”

 

어렸을 때, 나는 부모님이 철광석 열차 여행에 대한 이야기, 내가 아는 세계와 양립 할 수없는 신비한 모험에 매료되었습니다. 1971 년 그들은 카나리아 제도에서 현재 서부 사하라 항구로 항해 한 후 남쪽으로 해안을 따라 모리타니로 여행했습니다. 어딘가에서 그들은 고대 사하라의 무역로에서 멈춰 있던 정착촌으로 향하는화물 열차를 타고 나라의 엄격한 내부로 들어갈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들은 Choum에서 내륙으로 약 400km 떨어진 곳에서 하선했습니다. 거기서 비포장 도로는 Atar의 시장 도시와 중세의 성스러운 Chinguetti 도시로 연결됩니다.

 

그들의 경험에 대한 유일한 시각적 기록은 모든 프레임이 계산 된 프리 디지털 시대의 유물 인 단일 Kodak 슬라이드였습니다. 나는 그 이미지를 잊어 버리지 않았으며 종종 언젠가 철광석 열차를 타는 꿈을 꾸었습니다.



 

수십 년 후, 나는 강철 마차 꼭대기에 앉아 사하라로 굴러갔습니다. Mike와 저는 Choum에서 하차 한 다음 AtarChinguetti로 가면서 부모님의 여정을 되돌아 보려고합니다. 저에게는 이것이 부모님의 정신에 대한 일종의 경의였습니다. 어린 시절의 꿈의 실현; 원의 폐쇄.

 

2km가 넘는 모리타니의 트레인 뒤 사막은 세계에서 가장 긴 열차 중 하나입니다 (크레딧 : 크레디트 : 레이첼 카보넬 / 알라 미)

2km가 넘는 모리타니의 트레인 뒤 사막은 세계에서 가장 긴 열차 중 하나입니다 (Credit : Rachel Carbonell / Alamy)

누 아디 부 (Nouadhibou)에서는 운이 좋은 만남이 기차 안에서의 삶의 현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호텔 접수 원인 아이바는 귀중한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우리가 우리의 계획에 대해 이야기했을 때 그의 어두운 눈이 밝아졌습니다. “, 기차! 나는 그것을 여러 번 여행했다고 그는 말했다. "아버지는 Zouerat의 광산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아이바는 우리 주변의 먼지와 먼지로 배낭을 누비기 위해 비닐 봉투와 테이프를 주었다. 그런 다음 그는 우리를 역으로 데려 가서 우리가 가장 가까운 정류장에서 마차를 탔습니다. 기차의 길이와 정거장의 작은 규모를 감안할 때 여행자는 마차를 현명하게 선택하지 않으면 도착했을 때 역에 도달하기 위해 1km 이상을 걷는 것을 끝낼 수 있습니다.

 

8m x 4m의 창문이없는 강철 상자 안에 사하라의 광대 한 공간을 통과하는 데 이상한 모순이있었습니다. 마차가 너무 폐소 공포증이 생길 때마다 우리는 구석에있는 사다리를 위로 끌어 당기고 우리의 가운 가장자리에 앉은 채 모래 언덕과 문지르 기 스크롤을 보면서 시간을 보냅니다.

 

많은 모리타니 안들이 무료로 화물차를 타기로 선택합니다 (크레딧 : Credit : Novarc Images / Alamy)

많은 모리타니 안들이 무료로 화물차를 타기로 선택합니다 (크레딧 : Novarc Images / Alamy)

오후 늦게 열차의 속도가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겨울 햇살이 낮아짐에 따라 우리 위의 하늘의 장님은 강도가 약해졌으며 우리 마차의 대부분은 이제 그림자가되었습니다. 결국 기차는 외로운 평야 한가운데서 멈추고 수백 개의 마차가 긴 곡선으로 뻗어 나갔습니다.

 

사람들은 내려 가서 기차 뒤편에서 악수와 인사를 나누기 위해 모였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주변에 매달 리거나 먼지가 튀어 나온 여객선의 창문에서 조용히 감시했다. 마치 마치화물 열차를 타고 사막을 지나가는 것이 아니라 휴식 시간 동안 극장 로비에서 채팅하는 것처럼 이상하게 보이지 않는 우스운 장면이었다.

 

화물 마차를 타고 사하라 사막으로 수백 마일을 여행 한 다음 사막 한가운데 새벽 새벽에 내려서 정차 할 수 있다고 상상해보십시오.

 

그들 중에는 우리 앞에 마차를 점유하는 상인들이있었습니다. 흑인 아프리카 인과 아랍인 모두 가죽 자켓과 운동복을 입은 마른 젊은이들. 우리는 Nouadhibou에서 기차에 짐을 싣고 짐을 싣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런 다음 나이 든 남자들, 아마도 비단 무어 스가 아마도 국가의 카스트에서 나온듯한 흰색과 푸른 색 부 로브에 앉아 있었고 , 그들의 머리는 Touareg 헤드 스카프에 싸여있었습니다 .

 

이 그룹의 잡종 구성은 아랍과 사하라 이남 세계 사이의 결점에 있으며 실제로 어느 쪽에도 속하지 않는 모리타니의 복잡한 민족 현실을 반영합니다. 1981 년에 노예 제도를 불법화 한이 나라의 삶은 팔 레르 비단 엘리트와 하 라틴 부족 사이의 사회적 접촉이 거의없는 엄격한 카스트 제도에 의해 계속 지배되고있다.

 

내가 동료 승객들과 어울리면서, Nouadhibou와 모리타니아 중부의 외진 사막 공동체 사이의 육로 연결 역할을하는 열차의 역할은 더욱 분명해졌습니다. 눈에 띄는 무어의 특징과 강렬한 시선을 가진 청년 압 두라 만은 그와 그의 친구들이 주에 라트를 찾아 일자리를 찾기 위해 엄숙하게 나에게 알렸다. 모하메드라는 나이 든 남자는 일년에 여러 번 한 것처럼 아 타르에있는 그의 아들을 방문하려고했습니다.

 

사하라의 온도가 40C를 훨씬 넘을 수 있기 때문에화물 자동차를 타는 것은 극도의 노력입니다 (크레딧 : Credit : Alastair Gill)

사하라의 온도가 40C를 훨씬 넘을 수 있기 때문에화물 자동차를 타는 것은 극도의 노력입니다 (Credit : Alastair Gill)

해가 가라 앉자 일부 사람들은 사막으로 걸어가기도했고, 다른 사람들은 부드러운 모래에 뿌렸습니다. 결국 기관차에서 경적이 터져 나아갈 시간이되었다는 신호를 보냈으며 승객들은 급히 선박으로 돌아 오는 선원처럼 열차의 안전을 찾고있었습니다.

 

나중에 어둠이 풍경을 감싸고 공기가 차가워지면서 기차의 인간화물이 마차에 hun 어졌습니다. 곧 우리 위의 하늘은 별들로 번쩍였습니다. Mike는 먼지가없는 마차의 일부에 담요를 깔고 우리는 아래로 내려 와서 잠을 자려고 베르베르 로브로 감쌌습니다. 나중에 추위에 떨며 우리는 왜이 지역에 먼지가 없는지 이해했습니다. 가장 깨끗한 곳일뿐만 아니라 가장 바람이 많이 부는 곳이기도합니다. 우리는 가장 더러운 구석으로 신속하게 이주했습니다.

 

한밤중에 자고 자하는 무의미한 노력에 지쳤습니다. 기차는 달빛에 유휴 상태였습니다. 고요함은 전 세계적으로 떨어진 것 같습니다. 밖에서, 우리 뒤에있는 몇 마차의 여객선 창문은 어두운 사막에 섬뜩한 빛의 후광을 던지고있었습니다. 멀리서 들쭉날쭉 한 검은 산들은 끝이없는 평평한 모래에서 부적절하게 상승했습니다. 나는 몇 년 전 부모님이이 곳에서 하선해야할지 궁금해하는 것을 상상했습니다.

 

그런 다음 우와, 포효와 여러 거대한 기관차가 다른 방향으로 쏜다. 철광석이 짙은 언덕에 쌓인 마차는 과거에 우레를 탔으며 여객 운송 차량의 빛에 엉망이되었습니다. 나는 숯불 난로 주위에 웅크 리고있는 세 인물을 골랐다. 그 다음 염소 떼가 광석 위에 움직이지 않고 서있었습니다. 몇 초 후, 마차가 사라져서 천천히 먼지가 쌓이는 구름 만 남았습니다. 우리 기차는 다시 삶에 충격을 받았다.

 

모리타니의 트레인 뒤 사막을 타는 많은 사람들이 구직하거나 가족 방문을 위해 도시를 오가는 중입니다.


Nouadhibou를 떠난 후 약 12 ​​시간이 지나서, 우리는 Choum에서 혹독한 어둠 속에서 멈췄습니다. 몇 초 동안 침묵이 있었고 목소리와 횃불이있었습니다. 우리는 마차의 입술을 들여다 보았습니다. 헤드 라이트는 아래의 우울한 곳에서 느리게 수영했고, 인근 마차에서 긴급한 소리가 들렸습니다. 우리가 몇 분 밖에 걸리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우리는 고대 푸조가 기다리고 있던 곳으로 사다리를 급하게 운반했습니다.

 

주름진 얼굴이 창 밖으로 몸을 기울였습니다.“아 타르? 아 타르?”우리는 고맙게 굴러 들어갔다. 우리 옆에 마차가 다시 굴러 들어 밤새 사라지기 전에 먼지를 뚫고지나 갔다. 우리 가운에서 현지인으로 우리를 착각 한 것처럼 보였던 운전자는 아랍어로 소리를 지르기 시작했지만 차의 부드러운 움직임이 곧 잠들었습니다.

 


Nouadhibou에서 Zouerat까지의 여행은 최대 20 시간이 걸립니다 (크레딧 : mauritius images GmbH / Alamy)

evening 날 저녁 Chinguetti의 영빈관에서 우리를 속삭이는 대추 야자 잎이 내 머릿속은 여전히 ​​으르렁 거리는 롤링 스톡 소리와 함께 울려 퍼졌습니다. 나는 어둠 속에서 경찰 검문소에서 문서로 반쯤 불렀다. 새벽에 먼지가 날아간 Atar의 거리를 방황하고 택시 차고의 맨 뒤 방에있는 카펫에서 몇 시간의 수면을 훔친 다음 바위를 가로 질러 부딪쳤다. 삐걱 거리는 차에 황무지, 창에 대하여 졸고있는 Mike.

 

친구에 티는 매혹적인 탈락의 장소였으며, 고대 도서관과 이름없는 거리는 끝없이 펼쳐진 황금빛 모래 언덕 가운데 돌 더미로 천천히 무너졌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그것은 사라진 영광의 우아함 사진, 천천히 저절로 잊혀진 곳이었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 날, 폐허 속에서 이곳에 갇히게되면서, 우리를 가져온 기차는 마치 마치 마치 전체 경험이 마치 열이 나고 혼란스러운 꿈이나 상상의 기억의 산물 인 것처럼 점점 덜 실제처럼 보였습니다. 그의 세부 사항은 이미 몇 년 전에 부모님의 여정과 함께 눈에 띄게 흐려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거의 일주일 동안 철광석 먼지가 내 귀에서 계속 흘러 내 렸습니다.

반응형